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장 총칙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무신사페이먼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관리서비스 등(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을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의무 및 이용자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전자자금이체직불전자지급수단선불전자지급수단전자화폐신용카드전자채권 그 밖에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3.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4.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자동입출금기지급용단말기컴퓨터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이용자의 생체정보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본 약관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9. “정보통신망이라 함은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거나 전기통신설비와 컴퓨터 및 컴퓨터의 이용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가공검색송신 또는 수신하는 정보통신체제를 말합니다.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고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다만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또는 “회사” 홈페이지에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하며변경되는 약관에 따른 이용자의 이의제기시 “회사”는 통지사실을 확인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제항에 따라 변경내용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날로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이용시간)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 24시간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중단 3일 전까지 게시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다만시스템 장애복구긴급한 프로그램 보수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나가능한 즉시 사후 공지합니다

 

5 (거래내용의 확인)

①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이용자가 거래내용에 대해 서면교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거래내용 서면교부 요청을 받은 경우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그 밖의 이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 하며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등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제1항의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의 교부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③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전자금융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전자금융거래일시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회사"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7.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8.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9.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10.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④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전자지급수단 이용과 관련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2.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3. 기타 금융위원회가 고시로 정한 사항

4.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⑤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16512)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248 7-2, B동광교원희캐슬 302

- E-mail: ops@passgo.co.kr

전화번호: 031-211-6990

 

(“거래지시”의 철회)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제5조 제5항에 기재된 연락처로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또는 서비스 페이지 내 철회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각 서비스 별 "거래지시" 철회의 효력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8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추심이체 출금동의)

①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 등이 추심이체를 실행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 등을 대신하여 전자금융거래법령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방법으로 출금에 대한 동의를 진행합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 따른 이용자의 동의 사항을 추심 이체를 실행하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출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원"의 계좌의 원장에 출금기록이 끝나기 전까지 "회사또는 해당 금융회사 등에 제1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전 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또는 금융회사 등은 대량으로 처리하는 거래 또는 예약에 따른 거래 등의 경우에는 미리 이용자와 정한 약정에 따라 동의의 철회시기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출금 동의 철회를 요청한 경우에도 이용자는 동의 철회에 대한 의사표시 이전에 발생한 출금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오류”의 정정 등)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해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정정 신청이 있는 경우 이를 조사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 절차를 진행하고 정정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스스로 "전자금융거래"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도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그 결과를 2주 이내에 문서로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다만이용자의 주소가 분명하지 아니하거나 이용자가 요청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5조에 따릅니다.

 

10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 사항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 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다만「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단서의 규정에 따른 경우 및 그 밖에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운용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 발생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회사접근매체의 발급 주체이거나 사용관리 주체인 경우)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였음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1.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전자금융거래법」 제18조에 따라 선불전자지급수단이나 전자화폐를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4. 전자금융거래시 보안강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19조 제1항의 따른 확인 외에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부하여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제4조 제2항에 따라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 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시스템 장애복구긴급한 프로그램 보수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없이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나가능한 즉시 사후 공지합니다.

 

12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①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E-mail: ops@passgo.co.kr

연락처: 031-211-6990

②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 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3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 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시설, "전자적 장치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14 (약관 외 준칙)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5 (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16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이 약관에서 "재화 등"이라고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 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7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계좌이체결제대행서비스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말합니다.

3. 가상계좌결제대행서비스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말합니다.

 

18 (“거래지시의 철회)

①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19 (“접근매체의 관리)

"회사"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합니다.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접근매체"를 양도하거나 양수하는 행위

2. "접근매체"를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는 행위

3. "접근매체"를 질권 기타 담보 목적으로 하는 행위

4. 1호부터 3호까지의 행위를 알선하는 행위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 4 25일부터 적용됩니다.

 

무신사페이먼츠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무신사페이먼츠(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현금영수증서비스 그리고 본인확인 인증 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②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③ 개인정보 제공

④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⑥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⑦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⑧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⑨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⑩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⑪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계약서 발송

② 서비스 제공 과정 중 본인 식별, 인증, 실명확인 및 각종 안내/고지

③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④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처리에 필요한 동의 또는 철회 등 의사확인

⑤ 이용 빈도 파악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CRM

⑥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상점 사업자 정보 등록

⑦ 회사가 제공하는 소비자보호법 메일 발송

⑧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결제알림메일 내),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실제 마케팅 활동

⑨ 서비스 제공(거래승인 등) 및 관련 업무처리(민원, 개인정보 관리상태 점검 등)를 위해 이용자와 해당 결제수단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의 해당 결제수단 발행자 (ex) 신용카드의 경우 해당 신용카드사)에게 이용자의 결제정보, 개인정보 보관내역 등 전송

⑩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동 법률 시행령에 따른 법령 상 의무이행(고객확인, 특정금융거래보고 등), 신원확인에 관한 사항

(결제수단 발행자에 대한 상세 내용 개인정보 제공 참조)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가. 필수 항목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

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 등록번호(외국인일 경우), 대표번호,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상호명, 사업자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전자결제 내역 확인 및 결제 정보

카드번호,계좌번호,휴대폰번호, 신용카드 번호, 성명, 가맹점의 고객 ID, 이메일 주소(온라인 결제 시)

거래대금 지급 시

결제 은행, 계좌번호, 계좌명

환불 처리 시 

결제 은행, 계좌번호, 계좌명, 성명

 

나. 선택 항목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계약 담당자 정보 

성명, 생년월일, 대리인 국적, 연락처, 주소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E-Mail,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 결제창 및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로부터 이용자가 직접 제시한 정보를 수집

 

3.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개인 맞춤형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휴사에 제공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개인정보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카드사: 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신한/하나/우리

은행: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우리/우체국/전북/제주/하나/씨티/SC제일/산림조합중앙회/케이뱅크/카카오뱅크

PG사: NICE페이먼츠㈜

신용카드 결제

결제정보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금융결제원

은행: 경남/광주/국민/기업/농협/대구/부산/산업/새마을금고/수협/신한/신협/외환/우리/우체국/전북/제주/하나/씨티/SC제일

증권: 유안타/미래에셋대우/삼성/한투/NH/하이투자/현대/ SK/대신/한화/하나금융/신한금융/동부/유진투자/메리츠/신영

계좌이체 결제

결제정보

은행: 국민/농협/우리/신한/하나/기업/우체국/외환/부산/대구

㈜더즌

가상계좌 결제

결제정보

국세청

현금영수증 결제

결제정보

본인인증회사 확정 필요 본인확인 인증 인증정보

본인확인 인증

인증정보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⑥ 방문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⑦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1년 (전자금융거래법)

⑧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⑨ 고객확인에 관한 기록: 5년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 서비스 상담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보관기간에 대해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또는 법령에서 일정 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거나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업무 제휴 계약서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입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주)엔삼 클라우드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위탁 계약 종료 시

(주) 네이버 클라우드

인프라 제공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나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시 그 정정 때까지 당해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기 요구 시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②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열람, 오류정정의 방법 및 신청접수 경로는 아래의 순서로 신청 접수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 회사 홈페이지(https://web.passgo.co.kr) URL접속

- 가맹점ID/PW 입력을 통한 로그인

- 고객지원 > 서비스변경 > 서비스 변경/추가 > 변경 및 추가신청 접수

- 서비스 해지(동의철회) : 위와 같은 경로로 해지 신청 접수

③ 또한, 회사 고객센터(031-211-6990) 전화로 연락하시거나 방문을 통한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한 후 열람/변경/회원탈퇴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E-mail, FAX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인터넷 접속정보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을 설치·운용 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① 쿠키 등 사용 목적

- 홈페이지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며,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 통제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 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정광은/팀장, 031-211-6990, ops@passgo.co.kr

 

 

② 고충사항 처리 부서

-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는 아래와 같으며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담당부서 : 고객센터, 031-211-6990, ops@passgo.co.kr

 

③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https://ecrm.cyber.go.kr/minwon/main (국번 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http://kopico.go.kr / 1833-6972

 

 

11. 기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6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력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 6. 22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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